역전타에듀학원, 2021학년도 특성화고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2020-09-15


올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문턱은 더욱 높아졌다. 전공에 맞춰 실습을 나가거나 취업을 위해 면접을 준비해야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면접과 실습에 차질이 생겨 직업계고 취업률이 더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수업에서 배운 이론을 실습 시간에 직접 적용하면서 배워야 하는데, 이런 과정이 전혀 이뤄지지 않다 보니 일부 원격 실습이 진행되고 있지만, 실습 수업에 한계가 적지 않아 교사와 학생, 학부모까지 모두 답답한 상황이라는 것이 현장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게다가 상반기부터 시작하는 취업박람회와 각종 자격증 시험 등도 연기 또는 취소되면서 특성화고 학생들은 취업과 관련한 정보까지 부족해진 실정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특성화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고자 특성화고 전문 교육기관으로 잘 알려진 이루다교육에서 오는 2020년 10월 10일(토) 부터 매주 토요일에 경기,인천 지역의 특성화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특성화고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루다교육 주최, 역전타에듀 후원으로 진행되는 2021학년도 특성화고 진로진학 설명회 1부에서는 이루다교육 산하 이루다진로연구소 김홍기 소장과 이기욱 대표 컨설턴트가 특성화고에 입학의 가장 큰 목적인 취업에 대한 전망 설명과 2021학년도 대학 진학을 위한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2부에서는 특성화고 진학을 고민하고 진학 후에도 내신 관리 및 학교생활에 걱정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특성화고 전문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루다 교육 정상화 대표가 직접 발표한다. 이루다진로연구소 김홍기 소장은 “지난 해 11월에 열린 설명회에서 140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했다. 특히 설명회를 통해 특성화고에서 준비할 수 있는 진로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덕분에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일산, 김포, 안양 등) 지역과 인천 지역에서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단, 코로나19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되기에 미리 사전 접수를 해야만 설명회 참석이 가능하다. 사전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루다교육 정상화 대표는 “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특성화고 학생의 대입/취업을 위한 특성화고 특별전형의 종류, 학부모님과 학생이 알아야 할 팁들, 최신 특성화고 진로진학 자료집 등이 주어진다. 설명회 종료 후 특성화고 전문가와의 1:1 상담도 진행한다.”라면서 “앞으로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서 고민하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부족한 특성화고 정보 해소를 위해서 설명회를 준비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녀의 특성화고 진로진학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역전타에듀학원은 1998년도부터 시작해 20년 이상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진학 등에 관련해서 특성화고만을 위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특성화고 전문 교육기관으로, 역전타에듀학원의 브랜드 운영사인 이루다교육 주관으로 진행하는 ‘2021 특성화고 진로진학 설명회’에 참가 신청은 역전타에듀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 : 충청일보(http://www.ccdailynews.com)




최근 지식인 포스트

최근 블로그 포스트



최근 언론보도